BOOK
카멜북스가 만든
빨간날에 읽고 싶은 책들을 소개합니다
인문 > 고독의 창조적 기쁨
고독의 창조적 기쁨 우리가 사랑한 작가들의 삶과 독신 예찬의 말들
저자 펜턴 존슨 | 출판사 카멜북스 | 출간일 2021.09.13
페이지 288 | 가격 15,000
책소개
고독이 창조성의 원천임을 발견하는 여정이다. 학자이자 성 소수자로서 퀴어 문학계의 노벨문학상이라 불리는 람다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펜턴 존슨의 국내 첫 번역서이기도 하다. 그는 우리 앞에 놓인 고독이 외로움과는 전혀 다르며, 오히려 성숙한 개인으로 설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말한다.
월든 호숫가의 헨리 데이비드 소로부터 작은 방 안에서 누구보다 대담하게 글을 쓴 에밀리 디킨슨, 흑인이자 여성으로서 투쟁한 재즈 가수 니나 시몬에 이르기까지 우리에게 영감을 주는 작가들을 들여다보며 단련된 고독 속에서 충만한 삶이 비롯된다는 사실을 밝혀낸다.
목차
1. 나의 독신자들
2. 우리 각자의 은둔처
3. 나를 찾아서 _헨리 데이비드 소로
4. 세상 만물의 심리 _폴 세잔
5. 지독히 혼자가 되다 _월트 휘트먼, 에밀리 디킨슨
6. 독신자의 관대함 _헨리 제임스
7. 진정한 용기는 안에서 시작된다 _유도라 웰티
8. 신의 연인 _라빈드라나드 타고르
9. 잔잔한 바다 위 고요한 섬 _조라 닐 허스턴
10. 홀로인 남자 혼자인 여자 _로드 맥컨, 니나 시몬
11. 아름다움을 찾는 사람은 그것을 발견할 것이다 _빌 커닝햄
12. 고독은 외롭지 않다
작가소개
펜턴 존슨
창의적인 논픽션과 소설을 쓰는 작가. 구겐하임, 미국 정부의 국가예술기금(National Endowment for the Arts) 및 LGBT 문학상인 람다 문학상을 수상했다. 일곱 번째 저서인 이 책, ≪고독의 창조적 기쁨≫(원제 "At the Center of All Beauty: Solitude and the Creative Life")은 뉴욕타임스 북리뷰 '편집자의 선택editor's choice' 도서로 선정되었다. 잡지에 정기적으로 기고하며, 독립 다큐멘터리의 대본을 작성하고, 애리조나 대학교 명예교수로 미국 전역에서 창작 워크숍을 이끌고 있다.
옮긴이 김은영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영어교육학과 석사 과정을 마쳤다. 현재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는 『수이사이드 클럽』, 『실카의 여행』, 『포터링』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