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빨간 날에 읽고 싶은 책을 만드는

카멜북스의 매일을 소개합니다.

Daily > Post

집을 짓는 7인의 건축 원정대

'집을 짓는 사람'이라고 했을 때, 대부분 '도면 그리는 설계자'와 '집 짓는 시공자' 이렇게 두 사람만 떠올립니다. 하지만 30평 정도의 집을 짓는데 투입되는 인력이 30명 정도이니 더 큰 집을 짓는다면 이보다 더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집 짓기를 결정하는 순간부터 입주할 때까지 꼭 필요한 주택 원정대 7인을 소개합니다!

Mon May 28 00:00:00 KST 2018

 

 

"설계자와 시공자만 있으면 되는 거 아니에요? "

 

'집을 짓는 사람'이라고 했을 때, 대부분 '도면 그리는 설계자'와 '집 짓는 시공자' 이렇게 두 사람만 떠올립니다. 하지만 30평 정도의 집을 짓는데 투입되는 인력이 30명 정도이니 더 큰 집을 짓는다면 이보다 더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집 짓기를 결정하는 순간부터 입주할 때까지 꼭 필요한 주택 원정대 7인을 소개합니다!


 
건축주 (주인공)

흔들리지 말고 중심을 잘 잡고 있어야 하는 역할.

'의심병'이라는 큰 병을 앓고 있다.
직접 선택한 원정대를 믿는다면, 안전하게 집까지 인도할 것이다

 
건축 매니저 (원정대 대장)

Construction Management (CM)
집의 모든 것을 관장하는 컨트롤 타워.

돈에 대한 부분부터 일정, 협의, 사후관리까지
모든 것을 총 책임지는 원정대의 대장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건축 매니저를 통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소하게 생긴 문제나 궁금증은 바로바로 건축 매니저와 이야기하세요. 지금 살고 있는 집이 매매가 안 돼 중도금 납부가 어려울 경우 자문을 구하실 수도 있습니다.

 
건축가 (원정대 길잡이)

머릿속의 복잡한 생각들을 현실에 맞게
이미지화시켜 주는 길잡이.

환한 빛으로 모든 팀원을 이끈다. 믿어라!
 

건축가를 절대적으로 믿고 맡기시길 바랍니다. 건축가는 길잡이답게, 추상적인 이미지도 현실화시켜 주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건축주, 여러분이 얼마만큼 믿음을 주느냐에 따라 집의 결과물이 달라지니 기억하세요!

 
건축 시공자 (원정대 행동대장)

거칠지만 여린 마음을 가진 행동대장.

가끔 마음에 안 든다고 망치를 던지고 나가 버릴 때도 있지만
언제나 높은 품질의 집을 짓는다는 자부심이 있다.

건축 시공자와 건축가 사이에 마찰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멋진 집이 완성될 것이기 때문에 믿고 안아 주면서 집을 완성시킬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시공에 불만이 있을 때 건축 시공자가 아닌 건축 매니저에게 이야기하세요. 그러면 모든 불만과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원정대 살림꾼)


집 외관은 투박한 행동대장이 전문가이지만,
집 내관, 인테리어는 살림꾼에게 맡겨라!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건축주의 라이프스타일과 성향을 파악해서 최적이 디자인을 제안할 것입니다. 그리고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 집의 품격을 완성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구 디자이너 (원정대 드워프)

공간만 있으면 집일까?
절대 아니다!

집을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

가구 없이 텅 빈 공간에서 사는 분들은 없죠?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존재가 가구 디자이너입니다. 가구 디자이너는 드레스룸의 붙박이장부터, 주방의 식탁, 싱크대,  그리고 침실의 침대 등등 건축주의 취향에 맞추어 가구를 배치하는 역할을 합니다.

 
조경 설계자 (원정대 마법사)

마지막 단계인 집의 외관과
분위기를 변화시켜주는 역할.

7인의 원정대의 마지막 팀원.
 

전원주택의 꽃은 조경입니다. 이 조경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집의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비용이 넉넉하다면, 비싼 나무들을 사서 심겠지만, 현실을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주는 것이 바로 조경 설계자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주택 원정대를 어떻게 꾸리느냐에 따라 여러분 집의 품질이 달라집니다.
알려드린 내용을 토대로 최강의 원정대를 꾸려, 안전하고 따뜻한 여러분의 집을 꾸리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