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빨간 날에 읽고 싶은 책을 만드는

카멜북스의 매일을 소개합니다.

Daily > Post

마당 가꾸면서 살기, 조경 이야기

조경을 얼마나 잘 하는지에 따라 집이 빛나 보이는지 없어 보이는지가 결정됩니다. 보통 조경업체에서 시공계약을 조건으로 무료로 진행해주는데요. 잘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한 번 설치하면 수정이 어려운 점 때문에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Thu May 31 00:00:00 KST 2018

"집은 참 예쁜데, 왜 이렇게 허전할까? "

 

 

 

전원주택의 꽃, 바로 조경!

조경을 얼마나 잘 하는지에 따라 집이 빛나 보이는지 없어 보이는지가 결정됩니다.
보통 조경업체에서 시공계약을 조건으로 무료로 진행해주는데요. 잘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한 번 설치하면 수정이 어려운 점 때문에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데크

 데크에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최근에는 석재 데크를 시공하는 분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목조

 석재

원자재가 나무라서 자연적인 느낌이 든다
시공법이 간단하다

단, 방부액을 주입해 썩지 않게 하는 가공목이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할 수 있으며, 3개월 간격으로 틀어지지 않게 칠해줘야 한다

 

목조데크의 유지 관리, 건강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전원주택이 아파트보다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비용

대략적인 금액을 논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미리 예산을 잡아둬야 하니, 가이드를 살짝 공개합니다.

마당
담장
대문
평당 5~10만 원

낮은 식재와 롤잔디, 디딤석 포함해
10만 원을 초과하지 않을 수 있다
미터당 10~20만 원

나무보다 주물로 만든 단조 난간을 많이 사용한다
평균 250만 원 전후

주물 제작 기준 개당 250~500만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몇몇 건축주는 조경에 높은 비용을 투자하기도 합니다. 나중에 있을 전원주택의 가격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지만, 1순위가 아닌 후순위에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담장과 대문 정도만 구성한 뒤 3개월 동안 하나씩 만들어 나가는게 어떨까요?